스토커 2 하트 오브 체르노빌 : 공식 트레일로 살펴보는 이모저모

By: rerecone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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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유튜브 공식 트레일러

스토커 2 하트 오브 체르노빌의 공식 트레일러가 얼마 전에 발표되었습니다. 개발과 배급을 맡은 GSC Game World 가 우크라이나에 있는 회사이기 때문에 개발에 큰 차질이 있을 것으로 생각 되었는데요. 일반적인 생각과는 다르게, 공식 트레일러가 등장한 것을 보면 개발 속도가 더디더라도 무던히 진행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부제인 하트 오브 체르노빌은 2021년 6월에 진행되었던 E3에서 확정된 것이었습니다. 그렇기에 정상 출시를 기대하였으나, 결국 큰 어려움에 부딪치고 말았죠.

아포칼립스 스타일 게임 중 손에 꼽힐 만큼 좋은 평가를 받는 스토커. 아마, 세기말 분위기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들어보지 못하신 분은 거의 없으리라 생각됩니다.

스토커 2 하트 오브 체르노빌의 전반적인 플롯은 이전과 같습니다. 끔찍한 사건이 있었던 곳으로 일컬어지는 체르노빌에서 돌연변이와 위협적인 이상 현상, 세력 간의 갈등 등 여러 가지 난국이 시작되었죠. 그 와중에 “아티팩트” 라고 하는 매우 값진 것들을 찾아 다니는 이들이 있었으며, 체르노빌의 비밀을 알아차리기 위해서 직접 나서는 이들이 있었으니.. 그들이 바로 제목에 쓰여 있는 그 이름 “스토커” 입니다.

 

스토커 2 하트 오브 체르노빌 공식 트레일러

출처: Gamespot – S.T.A.L.K.E.R 2 Heart of Chornobyl Official Trail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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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유튜브 공식 트레일러, 누스피어 언급 장면

스토커 2 트레일러에서는 누스피어에 관한 언급과 함께 위 장면이 나타납니다. 스토커에서 등장하는 누스피어의 개념은, 지구에 있는 인간과 그 외 모든 지성체를 연결하고 있는 일종의 정보망입니다. 소련의 과학자들은 니 누스피어를 조작하여 인간의 폭력성과 증오를 없애 평화를 이룩하고자 하였으나 실패하였죠. 트레일러 초반부에 언급된 위 장면은 아마 메인 플롯과 깊은 연관성이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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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유튜브 공식 트레일러, 상호작용 장면

전작인 스토커 1과 그 외 시리즈들은 아무래도 개발된 시기 때문에 오늘날의 게임들과는 사뭇 다르게 어색한 부분들이 많이 존재하였는데요. 이번 스토커 2 에서는 물건 상호작용과 같은 부분들에서도 디테일함이 보여서 기대해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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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유튜브 공식 트레일러, 아노말리 헌팅

스토커에는 존(Zone)이라고 하는 특별한 구역들이 존재하죠. 이 구역 안에는 일반적인 과학적 상식이 적용되지 않는 아주 초자연적인 현상들이 벌어지는 공간입니다.

그렇기에 이 구역에서는 혐오스러운 돌연변이나 아티팩트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대개, 이러한 존에는 값비싸게 거래되는 아티팩트들이 있기에 스토커들은 위험을 감수하고 발걸음을 향하는데요. 이 때 위 사진처럼 볼트를 이용하여 초자연적 현상들의 반응을 살피곤 했습니다. 시각적 효과는 많이 우수해졌으나, 옛 방식 그대로를 가져온 모습이기에 유저들이 반가워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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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유튜브 공식 트레일러, 캠핑 감성

위에서 언급한 배경관 때문에 스토커들 뿐만이 아니라 체르노빌에 있는 사람들은 위 사진처럼 아무 곳에서나 먹고 자고를 하는 편입니다. 스토커 1에서 자주 접할 수 있는 매우 독특하고 정겨운 풍경이었는데, 스토커 2에서도 마찬가지로 찾아볼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이전에는 앉아있는 캐릭터들과 단순한 상호작용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있었기 때문에, 스토커 2는 차세대작인 만큼 상호작용 경우의 수가 더 늘어났을 것으로 유추해볼 수 있습니다.

 

스토커 2 하트 오브 체르노빌
출처 : 유튜브 공식 트레일러, 시네마틱 씬

굉장히 중요한 부분이 포착되었습니다. 사실 이전에는 시네마틱 씬, 컷 씬이라고 부를만한 특별한 장면이 없었습니다. 때문에 광활한 맵과 방대한 이야기에 비하여 이어지는 부분들이 다소 지루함이 있어서 유저들이 중도 하차 하는 경우가 있었는데요. 이번에는 게임의 재미를 더해줄 장면들을 연출함으로써 유저가 더욱 몰입할 수 있는 기회를 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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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유튜브 공식 트레일러, 탄 걸림

요즘 FPS 게임들 대부분 택티컬함과 리얼리티함을 중시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스토커 또한 그러한 추세를 눈 여겨 보기라도 한 것처럼, 탄 걸림(Jamming) 현상을 추가한 것으로 보입니다. 이전에도 존재한 시스템이긴 했지만, 애니메이션이 사실적이지 않았으며 장전을 하면 해결되었다는 점을 고려해보면 차기작으로서 해야할 일들을 톡톡히 하고 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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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유튜브 공식 트레일러, 돌연변이

탄 걸림 현상과 함께 돌연변이에게 공격 당하는 모습이 영상에서 나타났습니다. 전과 마찬가지로 기괴한 모습이 매우 이상적이고, 애니메이션이 크게 개선된 것이 포인트입니다. 모든 돌연변이들이 트레일러에 포함되어 있지 않았지만 대부분의 돌연변이들은 전에 등장한 것과 비슷한 형식일 것 같습니다. 추후에 DLC 가 포함된다고 하였으니, 그 때에 추가적인 돌연변이들이 있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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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유튜브 공식 트레일러, 인벤토리 시스템

조금 아쉽다고 생각되는 부분입니다. 아마 개발자들은 이전 시리즈들과 같은 느낌을 공유하면서도 현대적으로 재구성하려는 시도를 했던 것 같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인벤토리의 느낌 자체가 다소 구시대적인 느낌이 있는 것 같다는 생각은 지울 수 없는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물건들의 모델링이 한 몫을 하는 것 같은데, 개성이라고 한다면 개성으로 생각할 수도 있는 부분인 것 같습니다.

 

스토커 2 하트 오브 체르노빌
출처 : 유튜브 공식 트레일러, 아티팩트를 찾는 새로운 장비?

스토커 2 에서는 아티팩트를 찾을 때에 새로운 장비가 등장하는 것으로 보이고, 찾을 수 있는 아티팩트의 가짓수도 늘어났을 것으로 추측됩니다. 이전에 NFT 시스템과 게임을 결합할 것이라고 이야기 한 바가 있기 때문에 이 아티팩트와 연계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물론 현재는 팬들의 아우성으로 인하여 NFT 에 관한 이야기는 한 보 무른 상태이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서 다시 수면 위로 드러날 수 있는 가능성도 존재한다고 생각합니다.

 

🥶 스토커 2 하트 오브 체르노빌 [스팀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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