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대 만발 신작 게임 프로스트펑크2 과연 어떤 모습일까?

By: rereconew

기대만발 프로스트펑크 후속작 프로스트펑크2 이미지
한 남성이 도시를 보며 서있다. (출처 : 공식 트레일러)

냉혹한 한기 속의 펑크 감성을 다룬 신작 게임?

오늘은 프로스트펑크2 소식을 전할까 합니다. 최초의 사회 생존 게임으로도 알려져 있는 프로스트 펑크, 지구에 존재하는 마지막 도시의 지도자로서 생존한다는 이야기를 담고 있는데요. 시민을 관리하는 것부터 시작하여 인프라를 구축하고, 여러 가지 의사 결정을 내리면서 때로는 불가피한 희생을 맞닥뜨리게 되기도 합니다. 계속 되는 눈보라와 폭풍 속에서 유저는 냉정함을 유지하며 이상적인 지도자로서의 품위를 갖춰야 하는 것으로 유명한 게임이죠.

획기적이고, 독창적인 시스템과 배경관을 갖추고 있어서 수많은 유저들의 호평을 받은 적이 있는데요. 이 게임이 후속작인 프로스트 펑크2로 돌아올 예정입니다. 후속작은 가까스로 위기를 모면한 인간들이 다시 치명적인 위협을 발견하면서 발생하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고 하는데요. 자연 현상 이외에도 인간에 의한 여러 가지 위협들이 나타날 것이라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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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재가 발생하여 아수라장이 된 도시 (출처 : 공식 트레일러)

범죄가 나타날 수 있을까?

위 사진은 공식 트레일러 중 한 장면인데요. 게임 설명을 할 때, 인간의 본성을 직면하며 이에 따른 새로운 위협이 발생할 것이라는 대목과 장면을 놓고 보면 범죄의 가능성을 시사하는 것으로 보이기도 합니다.

즉, 지도자와 도시에 반대되는 세력의 방화라고 생각해볼 수 있을 것 같은데요. 프로스트 펑크가 워낙 자잘한 이벤트와 더불어 인프라 구축을 위한 법률 등이 시스템으로 존재하기 때문에 범죄 세력이 나타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만약 그렇게 된다면, 프로스트펑크2 게임은 조금 더 다각화 되고 난이도 있게 흘러 갈 것 같은데요. 어린이를 노동 인력으로 사용한다거나, 중환자를 방치하거나 의수와 의족을 착용시키는 등 여러 가지 잔혹한 면들이 서슴없이 등장하는 게임이기 때문에 충분히 가능성 있는 이야기인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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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표와 관련된 의회로 보인다 (출처 : 스팀)

법안의 통과가 조금 더 디테일해졌다

프로스트펑크2 는 지도자에 의해서 단독적으로 법안이 통과되어 시행되는 방식이 아닐 것으로 보이는데요. 위 사진을 보시면 아실 수 있듯, 투표와 반대표에 대한 의견을 볼 수도 있고 협상할 것인지에 대한 여부도 존재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지도자로서 강경하게 밀고 나갈 수도 있겠지만 이전 시리즈처럼 큰 패널티가 존재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이외에도 다양한 부분들이 세부적인 디테일을 보일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사실, 따지고 보면 실제 액션이 있다기 보다는 텍스트와 인터렉션만 존재하는 씬들이 다수인데도 이러한 것들이 많아서 프로스트 펑크가 사랑받는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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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종 이벤트 씬은 위 사진과 같을 것이다. (출처 : 스팀)

프로스트펑크2 더욱 더 다양한 세력이 등장한다

이전에도 그러했듯 이번 시리즈에서도 여러 가지 세력들이 존재하는데요. 더욱 더 심화된 형태로 등장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위 장면은 전문 기술자들이 연합하여 시위하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는데요. 자연의 위협으로부터 벗어나 대도시로 거듭나고 있는 상황인 만큼, 여러 파벌들이 존재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들의 의견을 조율하고 그들이 충돌하여 무력 사태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 게 지도자로서의 역할입니다.

프로스트 펑크 2의 개발을 맡고 있는 11비트 스튜디오의 감독이자 디렉터인 Jakub Stokalski는 이번 시리즈에서 보다 더 분화된 사회 계층의 갈등을 엿볼 수 있을 것이라고 하는데요. 인간의 야망과 욕심이 어떻게 아포칼립스 상황에서 위협을 가져다 주는지 보여줄 것이라고 합니다. 그러면서 그는 인간이 파멸의 길을 걷는 것이 어쩌면 본성일지도 모른다고 하였는데요. 유에서 무로 돌아간다는 자연의 순리를 이야기 하는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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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게임 UI의 모습 (출처 : 스팀)

보다 더 진화한 UI

프로스트 펑크 2의 UI는 위와 같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제작진들이 10월에 들어서서 발표한 공식 자료를 토대로 해보면 확실히 이전과는 다른 형태인 것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프로스트 펑크 1 같은 경우, 검은색과 파란색 계열의 톤앤무드가 있었다면 프로스트펑크2 에서는 흰색 계열이 주를 이루는 것 같습니다.

일반적으로 파란색은 흰색에 비해서 더욱 차가운 인상을 준다는 것을 생각해보면, 흰색으로 UI를 구성한 이유는 아무래도 위험으로부터 벗어나 조금은 살만해진 상황을 나타내는 게 아닐까 싶은데요. 더 나아가, UI에서 주목할만한 부분은 화면 하단에 있는 지역구의 분할인 것 같습니다. 아마 이 지역구에 따라서 세력들도 나뉘어질 것으로 예상되는 상황인데 초기 선택이 가능한 부분인지에 대해서도 언급이 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인류 종말을 가까스로 피한 그들의 운명은? 프로스트펑크2 이미지
도시의 전경 (출처 : 스팀)

프로스트펑크2 는 앞서 이야기 했듯, 인류 종말을 가까스로 피한 자들이 다시 도시를 수립하고 대도시로 거듭나기 위한 과정을 다루고 있습니다.

때문에 위처럼 이전 게임에 비해서 스케일이 큰 모습을 살펴볼 수 있는데요. 컨셉 자체가 이미 기반이 갖추어진 도시를 이끌어간다는 내용이므로, 추가적인 건설이 불가능한 것인지 도시의 형태를 본인의 마음대로 바꿀 수 없는지 등에 대해서는 확인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이전 시리즈 같은 경우, 중간에 증기 장치를 두고서 유저가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는 방식이었는데요. 그것과는 조금 차이가 있을 듯 싶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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